연료전지 자동차에 이용되는 가솔린 개질용 저압차 촉매와 이의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연료전지 자동차에 이용되는 가솔린 개질용 저압차 촉매(structured catalyst)와 이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세라믹 하니콤 담체의 표면을 서브마이크론의 알루미나 또는 이의 전구체로 워시코팅하여 촉매의 유효 표면적과 담지량을 충분히 확대시킨 후에 전이금속계 촉매분말을 담지시켜 제조하는 연료전지 자동차의 가솔린 개질용 저압차 촉매와 이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 가솔린 개질기, 이소옥탄, γ-알루미나, 어트리션밀(Attrition mill), 자열 개질반응, POX 개질, 세라믹 하니콤, 저압차 촉매(structured catalyst), 워시코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