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트 스프레더

Abstract

본 발명은 히트 스프레더에 관한 것으로서, 내부 공간을 형성하도록 평행하게 배치되며, 상기 내부공간을 한정하는 부분에는 요철이 형성되고, 어느 하나는 열원에 노출되는 한 쌍의 박판들과; 상기 내부 공간에 대기압 상태로 밀봉되어, 진동함에 따라 상기 열원에 의한 열을 확산시키는 냉각 액체와; 상기 박판들의 측면에 장착되어, 상기 냉각 액체의 진동을 발생시키는 진동 발생 수단을; 포함하여 구성됨으로써, 종래의 히트 스프레더에 비해 열 확산 성능이 우수하고, 초박형 구조가 가능할 뿐만 아니라, 중력 방향에 관계없이 열 확산 성능이 우수하며, 박판 사이의 공간을 대기압 상태로 밀봉함으로써 장기간 열 확산 성능을 유지할 수 있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