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색 BAM 형광체의 제조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용융제를 사용하지 않으면서 환원분위기에서 열처리하여 준구형의 청색 BAM계 형광체를 제조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 구체적으로, 본 발명은 Ba 화합물, 알루미나, Mg 화합물 및 Eu2O3의 형광 원료 물질을 혼합하는 공정, 이 혼합물을 하소하여 BAM 전구체를 제조하는 공정, 및 상기 전구체를 질소와 수소로 이루어진 혼합기체 분위기에서 열처리하는 공정을 포함하는, 하기 화학식 1의 청색 BAM 형광체의 제조 방법을 제공한다. Ba(1-x)MgAlyOz : xEu2+ 상기 식에서, x는 0.02 내지 0.25이고, y가 10일 경우, z는 17이고, y가 14일 경우, z는 23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