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적 광 아이솔레이터

반도체 자기광학 집적 광 아이솔레이터는 자기 물질의 광학적 특성인 광의 진행 경로 방향이 달라질 때 발생하는 비가역적 위상변위를 이용하여 광 도파로의 클래딩 층이나 가이딩 층이 자기물질로 구성된 마하젠더(Mach-Zehnder) 형태의 집적 광 아이솔레이터로 구현하고 있다. 이런 비가역적 위상변위을 일으키는 기본적인 요소는 자기 물질이 가지고 있는 패러데이 회전(Faraday rotation) 때문이다. 그러므로, 단길이의 집적화된 광 아이솔레이터를 제작하기 위해서는 큰 패러데이 회전 값이 필수적이다. 하지만 벌크 상태의 자기 물질은 패러데이 값이 크지 않기 때문에 아이솔레이터를 제작하기 위해서는 수 ㎜ 단위의 길이가 필요하다. 본 발명은 자기 광학적 물질과 유전체 물질이 주기적인 구조를 가지는 자기 광자 결정을 이용한 집적 광 아이솔레이터를 구현한다. 이로 인해, 자기 광자 결정은 벌크 상태의 자기 물질보다 큰 패러데이 회전 값을 가지게 되어 비가역적 위상변위가 커지게 된다. 집적 광 아이솔레이터의 제작시 소자의 길이를 줄일 수 있어 단길이 집적화가 가능하다. 따라서, 마하젠더 형태의 광 아이솔레이터 소자의 길이를 줄이기 위해서 큰 패러데이 회전 값을 가지는 자기 광자 결정을 이용한 것이다. 자기 광자 결정(Magnetic Photonic Crystal), 패러데이 회전, 집적 광 아이솔레이터, 비가역적 위상변위, 마하젠더(Mach-Zehnder) 간섭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