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카린을 이용한 리튬 코발트 옥사이드의 수열 전기화학적합성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리튬이차전지의 활물질로서 뿐만 아니라, 용융탄산염 연료전지의 공기극 용해를 억제하는 안정화 물질로서 사용되는 LiCoO2의 수열 전기화학적 합성 방법에 관한 것으로, 더욱 상세하게는, 수열 전기화학 합성시, 수용액에 사카린(saccharin)을 첨가함으로써, 결정성과 접착력을 높여 합성 온도를 낮추고, 오토클레이브(autoclave)의 사용을 배제하며, 직류가 아닌 펄스 전류를 인가함으로써, 합성 시간을 단축시킨, 사카린을 이용한 LiCoO2의 수열 전기화학적 합성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의한 사카린을 이용한 LiCoO2의 수열 전기화학적 합성 방법은, 수열 전기화학적 합성법을 이용하여 LiCoO2를 합성하는 방법으로서, 리튬염과 코발트염 또는 코발트 파우더를 물에 용해시킨 수용액에 사카린을 첨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에 의한 사카린을 이용한 LiCoO2의 수열 전기화학적 합성 방법에 있어서, 수열 전기화학 합성시 펄스 전류를 인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