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켈 분말을 이용한 연료전지용 니켈-알루미늄 합금연료극의 제조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연료전지용 Ni-Al 합금 연료극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 더욱 상세하게는, 그 자체만으로는 소결이 어려운 Ni-Al 합금 분말에 니켈(Ni) 분말을 혼합시켜 Ni-Al 합금 분말의 소결을 돕게 함으로써, 일반적인 전극 제조 공정에서도 Ni-Al 합금 연료극의 제조가 가능하며, 제조 작업이 간단하고, 경제적이며, 대량 생산이 용이한, 니켈 분말을 이용한 연료전지용 Ni-Al 합금 연료극의 제조 방법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에 의한 니켈 분말을 이용한 연료전지용 Ni-Al 합금 연료극의 제조 방법은, 연료전지에 사용되는 Ni-Al 합금 연료극을 제조하는 방법으로서, Ni-Al 합금 분말에 소결조제로서 Ni 분말을 혼합하여 제조하며, 상기 Ni-Al 합금 분말 대 Ni 분말의 혼합비는 30:70 내지 70:30인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