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바이러스 활성을 가지는 화합물 및 이를 포함하는 국화 추출물

Abstract

본 발명은 국화로부터 분리된 항바이러스 활성을 가지는 화합물, 상기 화합물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며 물 또는 유기용매로 추출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국화 추출물 및 국화 추출물로부터 상기 화합물을 분리하는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보다 상세하게는 국화 꽃봉오리로부터 분리된 화학식 1로 표시되는 화합물, 상기 화합물을 함유하고 항바이러스 활성을 가지며 물 또는 유기용매로 추출되는 국화 꽃봉오리 추출물 및 국화 꽃봉오리 추출물로부터 상기 화합물을 분리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화합물 및 국화 꽃봉오리 추출물은 HIV에 의해 유발되는 질병의 치료 또는 증상의 완화를 위하여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 화학식 1&g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