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4-디히드로퀴나졸린 유도체 및 그의 제조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다양한 생물학적 활성을 가지며 약리학적으로 유용 가능성이 있는 하기 화학식 1의 3,4-디히드로퀴나졸린 (3,4-dihydroquinazoline) 유도체 및 그의 염에 관한 것이다. 또한, 본 발명은 그리그나드 시약 (Grignard reagent), 알킬리튬, 아릴리튬, 알킬나트륨, 아릴나트륨 또는 금속 엔올레이트 (metal enloate) 등과 같은 탄소 친핵체 (carbon nucleophile)와 카보디이미드 (carbodiimide)의 부가 반응 및 연속적인 고리화 반응에 의해 하기 화학식 1의 3,4-디히드로퀴나졸린 유도체의 제조 방법에 관한 것이다. < 화학식 1> 상기 식에서, n, R1, R2, R3 및 R4는 발명의 상세한 설명 중에 정의된 바와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