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열 안정성 안티트롬빈 변이체

Abstract

본 발명은 내열 안정성 안티트롬빈 변이체 및 그의 제조 방법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의 내열 안전성 안티트롬빈 변이체들은 안티트롬빈의 77번, 96번 또는 419번 아미노산이 다른 아미노산으로 치환됨으로써 안티트롬빈의 활성은 유지되면서 내열 안정성이 크게 증가되어, 생체 내에서 안정한 단백질 치료제로서 유용하며 진단 시약 개발, 친화성 컬럼의 제조 등 다른 여러 가지 용도에도 응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