캡슐형 로봇 시스템

Abstract

본 발명은 캡슐형 로봇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서, 보다 상세하게는 인체의 소화기에 삽입되는 캡슐형 로봇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서, 인체의 내장을 진단 및/또는 치료하기 위한 캡슐형 로봇 시스템에 있어서, 치료 및/또는 진단 도구가 탑재되는 본체와; 상기 본체에 설치되어 인체의 외부에서의 자기장의 변화에 의하여 상기 본체의 이동을 제어하는 외력반응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