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지운김병규박종오이기우이영표임헌영정연구

Abstract

본 발명은 도구시스템에 관한 것으로서, 보다 상세하게는 인체의 식도, 내장 등에서 진단 및/또는 치료를 위하여 진단/치료 도구를 고정시킬 수 있는 도구시스템에 관한 것으로서, 본 발명에 따른 도구시스템은 도구가 탑재되고 고정부 수용부를 가지는 본체와; 상기 본체에 결합된 유도관과; 상기 유도관에 삽입되는 고정부 인출선과; 상기 고정부 인출선의 끝단에 고정되어 상기 고정부 수용부에 수용되는 고정부를 포함하며, 상기 고정부는 상기 인출선에 의하여 당겨지면서 그 일부가 상기 유도관에 삽입되고, 상기 유도관에 삽입되면서 상기 본체를 고정시키고자 하는 대상의 일부를 집어서 상기 본체를 고정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