흰민들레로부터 타락신산을 분리하는 방법 및 타락신산을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항암제

Abstract

본 발명은 흰민들레로부터 하기 화학식 1로 표시되는 타락신산을 분리하는 방법 및 타락신산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항암제에 관한 것으로서, 보다 상세하게는 1) 흰민들레를 알콜로 추출하는 단계; 2) 단계 1의 추출물을 디클로로메탄으로 추출하는 단계; 3) 단계 2의 추출물을 에틸 아세테이트로 추출하는 단계; 4) 단계 3의 추출물을 컬럼에 적용하여 타락신산 베타-글루코피라노실 에스테르를 분리하는 단계; 및 5) 단계 4에서 분리된 타락신산 베타-글루코피라노실 에스테르를 가수분해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화학식 1로 표시되는 타락신산을 분리하는 방법 및 타락신산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항암제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타락신산은 암 세포의 증식을 억제하고, 세포의 분화를 유도하기 때문에 암을 치료 또는 예방하는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003c#화학식 1003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