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공성의 3차원 집전체로 구성된 전극과 이를 이용한리튬전지, 및 그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다공성 3차원 집전체의 기공 내에 전극 활물질이 균일하게 분포되어 있는 전극과 이를 이용한 리튬전지, 및 그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전극은 전도도가 우수하고, 전극 표면의 전위 분포도가 일정하게 유지되며, 전극 활물질의 이탈이 방지되므로 전극 활물질의 이용률, 사이클 수명 및 고율 충방전 특성이 우수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