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부식성이 강화된 초임계수 산화반응기

Abstract

본 발명은, 폐쇄된 상단부 및 하단부를 갖는 외부관, 상기 외부관 상측 외주에 배치되어 상기 외부관 내부를 초임계 상태의 온도 이상으로 가열하는 가열기, 상기 외부관 하단에 결합되어 있고, 개방 상단부와 폐쇄 하단부를 갖는 냉각관, 상기 외부관 상측의 내부공간에 위치된 개방 상단부와 상기 개방 상단부로부터 상기 외부관의 하단부를 관통하여 상기 냉각관 상측에까지 연장된 개방 하단부를 갖는 내부관, 상기 외부관 하부를 관통하여 형성되며 초임계수 산화반응의 소스물질이 되는 제1 반응물질이 상기 외부관 및 상기 내부관 사이의 공간에 유입될 때의 유입통로가 되는 제1 반응물질 유입구, 상기 외부관의 상단부를 관통하여 형성되며 초임계수 산화반응의 소스물질이 되는 제2 반응물질이 상기 내부관 상부 내로 유입될 때의 유입통로가 되는 제2 반응물질 유입구, 상기 냉각관을 관통하여 형성된 냉각수 유입구, 상기 냉각관을 관통하여 형성된 중화제 유입구, 그리고 상기 냉각관의 상기 폐쇄 하단부를 관통하여 형성된 유출관을 포함하는 내부식성 초임계수 산화반응기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