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자모델링 컴퓨터시스템의 주변장치 및 그 구성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컴퓨터에서의 분자모델링(Molecular Modeling)을 위한 시스템에서 주변장치를 구성하는 방법에 관한 것으로, 더 상세하게는 분자모델링 시스템에 직관적인 입/출력장치를 구성함으로써 분자를 컴퓨터에 표시하고 사용자로 하여금 이 분자의 다양한 성질을 한번에 파악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주변장치 구성방법에 관한 것이다. 좌우 눈에 해당하는 화면을 분리함으로써 분자의 입체출력이 가능하도록 하고, 또한 사용자가 두개 이상의 분자를 컴퓨터에서 손쉽게 다룰 수 있도록 통상의 컴퓨터 입력장치인 키보드와 마우스 이외에 두 분자간 서로 작용하는 힘을 사용자에게 전달하는 포스피드백 조이스틱과 장갑, 공간위치 추적장치 등이 입력장치로 구성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