흡착법을 이용한 도금 폐수로부터 6가 크롬의 분리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도금 폐수로부터 6가 크롬을 분리하는 방법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도금 폐수에 흡착제로서 강염기성 음이온 교환 수지를 첨가하여 6가 크롬을 흡착하는 단계; 및 6가 크롬이 흡착된 상기 수지에 가성소다 및 염화나트륨을 가하여 수지에 흡착된 6가 크롬을 탈착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흡착법을 이용한 도금 폐수로부터 6가 크롬의 분리 방법이 제공된다.도금 폐수, 6가 크롬, 분리 방법, 흡착제, 강염기성 음이온 교환 수지, 가성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