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502 대체용 냉매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지구의 오존층을 파괴하는 것으로 알려진 R-502를 대체하기 위한 저온용 냉매 조성물에 관한 것으로, 지구의 오존층을 파괴하는 CFC나 HCFC를 함유하지 않은 새로운 냉매 조성물을 제공하는 것이 목적이다.상기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본 발명의 냉매 조성물은, 디플루오로메탄(CH2F2, 이하 HFC-32라 함)과; 펜타플루오로에탄(CHF2CF3, 이하 HFC-125라 함)과; 사이클로프로판(C3H6, 이하 RC-270라 함) 또는 프로판(C3H8, 이하 R-290라 함) 중에서 선택되는 하나의 화합물로 이루어진다.오존층 파괴, R-502, 대체 냉매, 디플루오로메탄, 펜타플루오로에탄, 사이클로프로판, 프로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