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세믹 시스-1,3-디옥소란 유도체의 광학분할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라세믹 시스-1,3-디옥소란 유도체의 광학분할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아졸계 항진균제인 이트라코나졸과 케토코나졸의 중간체로서 유용한 라세믹 시스-1,3-디옥소란 유도체를 효소촉매를 이용하여 광학적으로 순수한 단일 이성질체로 각각 분할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상기에서, R은 CH2OH, COOH, COOR' 또는 CH2OCOR'를 나타내고, 이때 R'는 탄소수 1 내지 10의 알킬기를 나타낸다.1,3-디옥소란 유도체, 효소적 분할, 이트라코나졸, 케토코나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