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분해성 락타이드/ε-카프로락톤 공중합체로부터 제조된 조직공학용 다공성 지지체

Abstract

본 발명은 뛰어난 유연성 및 적당한 가수분해성을 가진 생분해성 고분자 및 이 중합체로부터 형성된 다공성 지지체에 관한 것이다. 더욱 상세히 말하자면, 본 발명은 생분해성 재료인 락타이드와 ε-카프로락톤을 이용하여 중량 평균 분자량이 10,000 이상인 락타이드/ε-카프로락톤의 생분해성 공중합체를 제조하고, 이를 이용하여 상처피복재, 세포 배양용 지지체 재료로 사용 가능한 다공성 지지체 제조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