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파 건조법을 이용한 수첨 탈황 촉매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에 의한 마이크로파 건조법을 이용한 압출 성형용 슈도보헤마이트 겔 가소성 페이스트 제조방법은, 압출 성형용 슈도보헤마이트 겔 가소성 페이스트를 제조하기 위한 방법으로서, 활성금속 성분이 담지된 슈도보헤마이트 혼합 슬러리를 건조 용기에 넣은 후 마이크로파 오븐에 위치시키고 마이크로파를 이용하여 건조시키는 단계(a); 및 상기 단계(a)의 마이크로파를 사용하여 부분 건조된 슈도보헤마이트 혼합 페이스트 또는 메틸셀룰로우스를 포함하는 세라믹 플라스틱 바디 제조용 가소제가 첨가 및 혼합된 슈도보헤마이트 혼합 페이스트를 사용하여 압출 성형용 슈도보헤마이트 겔 가소성 페이스트를 제조하는 단계(b)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에 따른 마이크로파 건조법을 이용한 압출 성형용 슈도보헤마이트 겔 가소성 페이스트 제조방법에 있어서, 상기 단계(a)의 슈도보헤마이트 혼합 슬러리 건조를 위한 에너지원인 마이크로파 오븐은 마이크로파 진동수가 0.896-10GHz이며, 최대 마그네트론 출력이 0.5-1.5MW이고, 상기 단계(a)의 슈도보헤마이트 혼합 슬러리 건조시 마이크로파 오븐 내에 위치한 건조 용기내의 물의 온도는 80-99℃이며, 건조 용기내의 습도는 60-98% 범위인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