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폰산화 PEO를 함유하는 비닐 단량체 및 중합체 및그들의 제조 방법

본 발명은 술폰산화 폴리에틸렌옥시드(PEO, poly(ethylene oxide))를 함유하는 비닐 단량체와 그 중합체 및 그들의 제조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단량체로 이루어진 중합체 및 표면 그라프트 개질체는 항혈전성이 우수하므로 혈액과 접촉되는 의료용 소재로 응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