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포배양용 복합 생물반응기

Abstract

본 발명은 동물세포를 체외에서 배양하기 위한 생물반응기에 관한 것으로서, 배양되는 세포에 압축변형 및 전단변형의 적용을 동시에 수행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수의 배양용기 어셈블리, 압축변형용 모터, 전단변형용 모터, 상기 배양용기 어셈블리 각각의 하단부을 고정하며 외주면에 치형이 형성된 다수의 하부지지블록을 구비하는 하부지지판, 압축변형용 모터와 연동하도록 결합되는 볼스크류, 볼스크류에 결합되어 상하 왕복운동하며 상기 배양용기 어셈블리 각각의 하단부를 고정하는 다수의 압축변형지지체를 구비하는 가압판, 및 전단변형용 모터의 회전력을 상기 다수의 하부지지블럭에 전달하기 위한 전단변형기어 동력전달수단으로 이루어져, 세포의 증식을 촉진하는 전단변형과 세포의 분화를 촉진하는 압축변형을 동시에 인가할 수 있도록 하는 세포배양용 복합 생물반응기를 제공한다.압축변형, 전단변형, 볼스크류, 세포증식, 세포분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