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세파마이신의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이세파마이신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원료 공급이 원활한 시소마이신 또는 젠타마이신을 출발물질로 사용하여 퍼퍼로사민(purpurosamine) 또는 시소사민(sisosamine) 고리를 제거하고 1-NH2 위치에 아이소세린(isoserine) 유도체를 결합시켜 합성되어진 가라민(garamine) 유도체를 반응 중간체로 경유하고, 가라민 유도체와 글라이코실 클로라이드를 글라이코시데이션 반응(glycosidation)시키는 반합성적인 방법을 사용하여 다음 화학식 8로 표시되는 이세파마이신을 효과적으로 제조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아미노글라이코사이드, 가라민, 시소마이신, 젠타마이신, 이세파마이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