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타입 칼슘 채널의 활성을 억제함으로써 우울증을감소시키는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우울증을 감소시키는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보다 상세하게는 N-타입 칼슘 채널의 활성을 억제함으로써 우울증을 감소시키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르면, N-타입 칼슘 채널이 억제된 유전자 변이 생쥐는 정상생쥐보다 현저히 감소된 항우울증 반응을 나타내므로 N-타입 칼슘 채널의 활성을 억제하는 물질은 우울증 치료제로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으며, 또한, N 타입 칼슘 채널을 이용하여 항우울제를 스크리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