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형장기, 장기모사장치 및 제어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의료장비의 실험장기에 관한 것으로서, 유입구가 형성된 도넛 형태의 튜브로 구성된 장기의 디스크가 다수개 적층되어 형성된 모형장기와, 상기 유입구에 유체를 투입 및 배출하는 튜브 조절장치를 포함하여 구성된 장기모사장치를 제공함으로써, 연구실에서 의료장치의 성능을 실험할 수 있어 비용을 절감할 수 있으며, 살아있는 장기를 모사하여 실험의 신뢰성을 높일 수 있다.장기모사장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