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속 위에 세라믹이 담지된 형태의 수성가스 전환 촉매 및그 제조 방법

Abstract

본 발명에 의한 금속 위에 세라믹이 담지된 형태의 수성가스 전환 촉매는, 수성가스 전환 반응에 사용되는 촉매로서, 금, 은, 구리, 니켈, 아연, 크롬, 또는 알루미늄으로부터 1 이상 선택되는 금속 위에 세리아 계열, 지르코니아 계열, 페롭스카이트 계열, 또는 비스무트 산화물 계열로부터 선택되는 세라믹이 담지된 형태의 구조를 가지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의 금속 위에 세라믹이 담지된 형태의 수성가스 전환 촉매에 있어서, 상기 금속은 분말, 다공성판, 그물망, 호일, 폼, 또는 다른 기재상에 코팅된 표면의 형태인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의 금속 위에 세라믹이 담지된 형태의 수성가스 전환 촉매에 있어서, 상기 세라믹은 입방상인 것을 특징으로 한다. 연료전지, 수성가스 전환 촉매, 니켈, 세리아, 담지, 입방상, 산화, 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