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네토박토 종 SY-01의 리파제 코딩 유전자 및이로부터 발현되는 리파제

Abstract

본 발명은 아시네토박토 종 SY-01의 입체선택적 기질특이성을 갖는 리파제 및 리프를 코딩하는 유전자 서열 및 이로부터 발현되는 단백질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아시네토박토 종 SY-01 리파제는 활성이 우수하기 때문에 상기 리파제 코딩 유전자를 포함하는 형질전환된 미생물을 생체 촉매로서 이용하여 광학적으로 순수한 이트라코나졸 합성에 이용할 수 있다.아시네토박토, 리파제, 리프 단백질, 유전자, 입체선택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