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시경 시스템

Abstract

본 발명은 내시경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서, 일측에는 카메라장치가 장착된 헤드부가 설치되고, 타측에는 인체 외부의 외부장치와 연결되는 튜브와 연결되는 중공형의 실린더부와, 상기 헤드부와 연결되고 상기 실린더부의 외주에 설치되어 장기의 내벽에 고정 가능한 전방고정부와, 상기 실린더부의 외주면에 슬라이딩 가능하도록 상기 실린더부의 외주에 설치되어 장기의 내벽에 고정 가능한 후방고정부와, 상기 전방고정부 또는 후방고정부가 상기 헤드부를 장기의 내벽에 고정시킬 때, 상기 전방고정부와 후방고정부 사이에 연결 설치되어, 신장/수축에 의하여 상기 헤드부를 장기의 내부에서 이동시키는 이동부를 포함하는 몸체를 가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내시경 시스템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