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양가스성분 분석을 통한 누출된 유류 탐지 장치 및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유류저장탱크의 누출된 유류 탐지 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토양가스성분을 자외선탐지기로 분석하여 실시간으로 오염물질의 농도를 측정함으로써, 신속하고, 광범위하게 적용가능하며 경제적인, 토양가스성분 분석을 통한 누출된 유류 탐지 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의한 토양가스성분 분석을 통한 누출된 유류 탐지 장치는, 유류저장탱크(14)의 누출된 유류 탐지 장치 구성에 있어서, 가스이송관(13)과 자외선탐지기(11) 사이에 연계되어, 상기 유류저장탱크(14)로부터 누출된 유류의 휘발성 성분이 함유된 토양가스를 가스이송관(13)내로 흡입시키는 가스흡인펌프(12), 상기 흡입된 토양가스를 자외선탐지기(11)로 이송하는 가스이송관(13), 및 상기 가스이송관(13)에 연결되어, 상기 가스이송관(13)에 의해 이송된 토양가스에 자외선을 조사하여 유류성분 함유여부를 탐지하는 자외선탐지기(11)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