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활성물질 또는 약물을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요오드화오일 계열 지방유제 및 그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세포 내로 유전자 DNA와 같은 생리활성물질 및 생물학적 활성 약물을 전달할 수 있는 요오드화 오일 또는 스쿠알렌/요오드화 오일 계열 지방유제, 이들을 이용한 제제 및 이들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 또한 본 발명은 요오드화 오일 또는 스쿠알렌/요오드화 오일 계열 지방유제를 사용하여 세포 내로 DNA와 같은 생물학적 활성물질 또는 약물을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