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체형 모터부를 이용하여 소형화된 모터 제어 시스템 및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일체형 모터부를 이용하여 소형화된 모터 제어 시스템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 특히, 모터 제어 시스템의 제어 및 네트워크 연결을 위한 보드들을 일체화하고 수정발진자의 수를 줄인 일체형 모터부를 구현하여 분산 제어 방식의 모터 제어 시스템이 소형화되도록 한 일체형 모터부를 이용하여 소형화된 모터 제어 시스템 및 방법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은 일체형 모터부를 이용하여 소형화된 모터 제어 시스템을 구현하여 별다른 부가장치 및 다량의 배선 없이 네트워크를 통하여 손 쉽게 각 모터를 제어할 수 있으므로, 별도의 모터 제어기 및 앰프를 구입하거나 제작할 필요가 없으며, 다량의 배선이 불필요하게 되고 전체 모터 제어 시스템의 구조변경 없이 용이하게 모터를 가감할 수 있으며, 다수의 모터가 사용되는 모터 제어 시스템을 구성할 때 공간 확보 및 유지 보수에 있어서 큰 부담을 덜 수 있게 하고, 또한, 모터 제어 시스템에 필요한 수정발진자 개수를 줄임으로써 전체 모터 제어 시스템의 부피를 최소화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