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바닥선인장 추출물 및 이로부터 분리된 화합물을함유하는 신경세포 보호용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손바닥선인장을 에틸 아세테이트로 추출하여 얻은 신경세포 보호효과를 갖는 추출물 및, 이 추출물 또는 이로부터 분리된 화합물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신경세포 보호용 약학 조성물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의 약학 조성물은 알쯔하이머병, 뇌졸중, 파킨슨병과 같은 뇌신경질환에 의한 뇌신경세포 손상, 허혈로 인한 세포와 조직 손상 또는 심근경색과 같은 심혈관계 질환의 예방 및 치료에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