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 타입 칼슘채널을 조절하여 복통을 억제하는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T-타입 칼슘채널을 조절하여 복통을 억제하는 방법, T-타입 칼슘채널 억제제를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복통억제제 및 T-타입 칼슘채널 억제 활성을 조사하여 복통억제제를 스크리닝하는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보다 상세하게는 중추신경계에서 알파1G T-타입 칼슘채널의 기능을 활성화시켜 복통을 억제하고 말초신경계에서 알파1H 및 알파1I T-타입 칼슘채널의 기능을 억제하여 복통을 억제하는 방법, T-타입 칼슘채널 억제제를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복통억제제 및 T-타입칼슘채널 억제 활성을 조사하여 복통억제제를 스크리닝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T-타입 칼슘채널을 조절하여 복통을 억제하는 방법은 정확한 메카니즘으로 복통을 억제하여 부작용 없이 복통을 조절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