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 캡슐형 로봇

Abstract

본 발명은 마이크로 캡슐형 로봇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장기(臟器)의 특정 검사 부위에서 인체 외부의 정지제어신호에 의하여 상기 마이크로 캡슐형 로봇의 이동을 정지 또는 지연시킬 수 있는 마이크로 캡슐형 로봇에 관한 것으로서, 인체의 내부 장기를 검사하기 위하여 카메라를 장착한 마이크로 캡슐형 로봇에 있어서, 상기 마이크로 캡슐형 로봇의 몸체에 설치되어, 장기의 특정 검사 부위에서 인체 외부의 정지제어신호에 의하여 상기 마이크로 캡슐형 로봇의 이동을 정지 또는 지연시킬 수 있도록 정지수단을 추가적으로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마이크로 캡슐형 로봇을 제공함으로써, 필요한 경우 장기의 연동운동에도 불구하고 로봇을 인체의 장기 내에 고정시킴으로써 중요한 부위를 반복하여 세밀히 관찰할 수 있도록 하여 병변에 관한 판단율을 높이고 마이크로캡슐의 진단 기능을 높이는 효과가 있다.마이크로 캡슐, 기능성 폴리머, 정지수단, 내시경, 장기 검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