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A 기반의 소자를 이용한 전광 반가산기의 구현방법및 장치

Abstract

본 발명은 SOA(Semiconductor Optical Amplifier) 기반의 소자를 이용한 전광 반가산기의 구현방법 및 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더 상세하게는 반도체 광증폭기(SOA)에 기반을 둔 소자를 이용한 XOR 논리소자와 AND 논리소자로 전광 반가산기(Half Adder)를 구현하는 방법 및 장치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에서는 두개의 반도체 광증폭기에 펌프신호와 조사신호를 같이 입사시켜 상기 반도체 광증폭기의 이득포화와 파장변환에 의해 생기는 인버터 특성의 출력신호를 합하여 SUM 신호가 출력되고, 펌프신호를 변화시키면서 높은 파워의 조사신호를 XPM 파장변환기에 동시에 입사시켜 출력신호의 파워가 증가하고 낮은 파워의 조사신호를 입사시켜 출력신호의 파워가 작아지는 CARRY 신호가 출력된다.펌프신호, 조사신호, 반도체 광증폭기(SOA), XPM 파장변환기, XOR,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