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조적 배열이 일정한 생분해성 락타이드(글리콜라이드또는 락타이드/글리콜라이드)/ε-카프로락톤 멀티블록공중합체 및 이의 제조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하기 화학식 1의 생분해성 락타이드(글리콜라이드 또는 락타이드/글리콜라이드)/ε-카프로락톤의 멀티블록 공중합체 및 이의 제조 방법에 관한 것이다. 상기 식에서, A는 폴리락타이드(PL), 폴리글리콜라이드(PG) 또는 폴리락타이드/폴리글리콜라이드(PL/PG)이고, PCL은 폴리 ε-카프로락톤이고, n은 2 내지 2000의 정수이다.본 발명에 따른 락타이드(글리콜라이드 또는 락타이드/글리콜라이드)/ε-카프로락톤 멀티블록 공중합체는 블록의 배열이 일정한 구조를 지니고 있어 유연성 및 탄성 등의 기계적 성질이 우수하며 생분해 기간이 적절하여 치과용 매트릭스, 상처 피복재 등의 의료용 소재와 인공 피부, 인공 혈관 등의 조직 세포의 배양 및 조직 재생 등을 위해 사용할 수 있다.락타이드, 글리콜라이드, ε-카프로락톤, 멀티블록 공중합체, 생분해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