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상된 안구 조직의 재생을 위한 생분해성 고분자로제조된 다공성 지지체

Abstract

본 발명은 손상된 안구 부위에 매입함으로써 손상된 안구 부위에 안구 조직을 재생시켜 손상된 안구 조직을 치유하기 위한, 생분해성 고분자로 제조된 다공성 지지체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의 생분해성 고분자 지지체는 폴리글리콜산, 폴리락트산, 폴리카프로락톤, 폴리디옥사논, 폴리트리메틸렌카보네이트 및 이들의 공중합체와 같은 합성 고분자, 또는 콜라겐, 히알루론산, 키토산 등의 천연 고분자 및 이들의 혼합물로 이루어진 군 중에서 선택된 중합체로 제조될 수 있다. 본 발명에 따르면, 손상된 안구 부위 즉 각막, 결막 및 공막에 생분해성 고분자로 제조된 다공성 지지체를 매입하여 부작용이 없이 안구 조직을 재생/치유할 수 있다.안구 조직, 재생, 치료, 생분해성 고분자 지지체, 조직공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