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백질 흡착 억제 소프트 콘택트 렌즈의 제조 방법

본 발명은 제조 방법이 간단하며 인체에 무해하고, 착용감이 우수하면서 단백질이 잘 흡착되지 않는 소프트 콘택트 렌즈 및 그의 제조 방법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의 소프트 콘택트 렌즈 제조 방법은 플라즈마를 이용하여 콘택트 렌즈의 표면에 하기 화학식 1의 단백질 흡착 억제 물질을 결합시키는 것을 포함한다.여기서, R1은 수소 또는 메틸기이며, 바람직하게는 수소이고, R2는 단백질 흡착 억제 효과, 생체 적합성, 친수성 등을 고려하여 폴리에틸렌글리콜(polyethylene glycol, PEG), 폴리프로필렌글리콜 (polypropylene glycol, PPG), PEG-PPG 공중합체, PEG-PPG-PEG 공중합체, 폴리비닐피롤리돈(polyvinylpyrrolidone, PVP) 또는 이들의 공중합체 또는 이들의 혼합물이 사용될 수 있다.본 발명의 콘택트 렌즈는 단백질의 흡착이 차단되어 사용이 간편하고 경제적이며 착용감이 좋고 렌즈 수명이 긴 장점이 있다. 콘택트 렌즈, 단백질, 폴리에틸렌글리콜, 플라즈마, 표면 처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