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층구조의 리튬 전극, 그 제조 방법 및 그를 이용한리튬전지

본 발명은 집전체 상에 10Å - 100 ㎛ 두께의 리튬층 또는 리튬 합금층과, 1Å - 10 ㎛ 두께의 다공성 금속층 또는 다공성 탄소층이 순차 적층된 다층 구조의 리튬 전극, 이의 제조방법 및 이를 포함하는 리튬전지를 제공한다. 보다 구체적으로는, 구리 또는 니켈 집전체 상에 10Å - 100 ㎛ 두께의 리튬층 또는 리튬 합금층과 1Å - 10 ㎛ 두께의 다공성 금속층 또는 다공성 탄소층을 차례로 형성시키는 것에 의하여 제조되는 다층 구조의 리튬 전극, 이의 제조방법 및 이를 포함하는 리튬전지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