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층 구조의 자외선 경화형 고분자 전해질 및 이를포함하는 리튬이차전지

본 발명은 A) 고분자 전해질, PP, PE, PVdF, 부직포 등의 분리막 층, B) a) 식 CH2=CR1COO(CH2CH2O)nCOCR2=CH2 을 갖는 에틸렌글리콜디(메타)아크릴레이트 올리고머를 자외선 경화시켜 얻어진 고분자로서, 식 I에서 R1 및 R2는 독립적으로 수소 또는 메틸이며, n은 3-20의 정수인 것과, b) 폴리비닐리덴플루오라이드계 고분자, 폴리아크릴로니트릴계 고분자, 폴리메틸메타크릴레이트계 고분자 및 폴리비닐클로라이드계 고분자로 구성되는 군에서 선택되는 하나 이상의 고분자를 포함하는 자외선 경화형 고분자층, 및 C) 리튬염이 유기 용매에 용해되어 있는 유기 전해액을 포함하는, 다층구조의 자외선 경화형 고분자 전해질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