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리드형 고분자 전해질, 이를 이용한 리튬이차전지및 그들의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신규한 하이브리드형 고분자 전해질, 이를 포함하는 리튬이차전지 및 이들의 제조방법을 제공한다. 보다 구체적으로는, 본 발명은 1-3000 nm의 직경을 갖는 입자로 이루어진 초극세 섬유상 다공성 고분자 매트릭스와, 상기 매트릭스 내에 함입되는 고분자 및 리튬염이 용해된 유기 전해액을 포함하는 하이브리드형 고분자 전해질을 제공한다. 상기 하이브리드형 고분자 전해질은 전극과의 접합성, 기계적 강도, 저온 및 고온특성 그리고 리튬이차전지용 유기 전해액과의 호환성이 우수하므로, 리튬이차전지의 제조에 응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