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화제일철 수용액의 산화를 위한 염소가스 공급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염화제일철(FeCl2) 수용액의 산화를 위한 염소가스 공급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염화제일철을 포함하는 수용액에 염소가스를 투입하여 염화제일철을 염화제이철(FeCl3)로 산화시키는 방법에 있어서, 산화반응이 진행되면서 변화되는 염화제일철의 농도에 따라 염소가스의 투입속도를 변화시킴으로써, 반응에 필요한 양의 염소가스를 최단시간에 투입함은 물론 미반응 염소가스를 배출시키지 않는 염소가스 공급방법에 관한 것이다.염화제일철, 염소가스, 투입속도, 산화반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