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터 구동방식의 대장검사용 마이크로 로봇

Abstract

본 발명은 대장 내에서 스스로 이동할 수 있게 하는 메카니즘에 의하여 환자에게 고통을 주지 않으면서 환자의 장을 검사하는 모터 구동방식의 대장 내부 검사용 마이크로 로봇에 관한 것으로서, 조명장치, 촬영장치, 구동수단 및 바퀴들을 갖는 전반구동부와; 상기 전반구동부와 일정한 거리를 두고 떨어져 배치되고 다른 구동수단과 바퀴들을 갖는 후반구동부와; 상기 전반구동부와 후반구동부를 연결하여 전/후진 및 방향전환을 하게 하는 조향부와; 상기 전반구동부와 후반구동부의 외각을 연결하여 지지하며, 마이크로 로봇을 장 벽에 고정시키는 몸체 고정부와; 상기 전반구동부, 후반구동부, 상기 조향부 및 상기 몸체 고정부를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대장, 마이크로 로봇, 내시경, 마이크로 모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