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기능성 비스코스레이온계 활성 탄소섬유 및 이의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고기능성 비스코스레이온계 활성 탄소섬유 및 이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비스코스레이온계 섬유 또는 이의 섬유구조물을 인산화 반응과 탄화 반응 및 활성화 반응시킴으로써, 종래에 비해 마이크로기공(micro pore)과 메조기공(meso pore) 등의 미세기공이 발달되어 우수한 흡착효과를 가지는 고기능성 활성 탄소섬유와 그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비스코스레이온, 마이크로기공, 메조기공, 비표면적, 활성 탄소섬유, 흡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