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 로봇 구동시스템

Abstract

본 발명은 마이크로 로봇 구동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특히 구동수단에 의해 발생된 회전력을 웜에 의해 웜기어 또는 기어형 벨트에 전달함으로써 마이크로 로봇을 전진, 후진 또는 방향전환 등 이동시킬 수 있는 마이크로 로봇의 구동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마이크로 로봇 몸체와, 상기 몸체 내에 장착되고 구동수단에 의해 발생되는 회전력을 전달하는 회전력전달수단과, 상기 회전력전달수단과 맞물리면서, 상기 몸체 외부로 돌출되어 상기 몸체에 장착되어 상기 회전력전달수단에 의해 전달되는 회전력에 의해 상기 몸체를 이동시키는 이동수단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마이크로 로봇 구동시스템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