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 로봇

Abstract

본 발명은 마이크로 로봇에 관한 것으로, 특히 구동수단에 의해 구동되는 다수개의 캠에 의해 다수개의 다리를 움직여 스스로 이동할 수 있는 내시경용 마이크로 로봇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마이크로 로봇 몸체와, 상기 몸체 내에 장착되고 회전력을 발생시키는 구동수단에 연결된 회전축과, 상기 몸체 내에 상기 회전축을 중심으로 일정한 위상차를 가지며 순차적으로 배치되어 상기 회전축에 결합된 다수개의 캠과, 일단부가 상기 각각의 캠에 접하고 타단부가 상기 몸체 외부로 돌출하여 상기 캠의 회전에 의하여 움직일 수 있도록 몸체에 장착된 다수개의 다리와, 상기 몸체를 이동시키는 추진수단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마이크로 로봇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