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러지 분해가용화 방법을 이용한 슬러지 무배출하수고도처리방법

Abstract

본 발명에 의한 슬러지를 감량하고 탄소원으로 활용하기 위한 슬러지 분해가용화 방법은, 슬러지를 감량화하고, 생물학적 고도처리공정의 탄소원으로 활용하기 위한 슬러지 분해가용화방법으로서, 원심력을 이용하는 무기고형물 분리장치를 이용하여 생물학적 하수처리공정 및 하수고도처리공정에서 발생하는 슬러지중의 비중이 높은 무기성 고형물을 분리 제거하는 단계(a); 생물학적 하수처리공정 및 하수고도처리공정에서 발생하는 슬러지를 기계적 파쇄 방법, 60℃ 내지 150℃ 온도로 열처리하는 방법, 또는 동결시킨 후 20℃ 내지 60℃ 온도에서 해동시키는 방법 중에 선택되는 물리적 방법으로 처리하는 단계(b); 및 상기 단계(b)에 순차적으로 또는 병행하여 오존을 0.1~1.0gO3/gSS 범위로 주입시켜 오존 처리하는 단계(c)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슬러지, 분해가용화, 생물학적 하수고도처리, 탄소원, 물리적 처리, 오존, 원심력, 화학적 처리, 슬러지 무배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