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룰릭산 이합체 및 그의 약학적 허용 염, 그 제조방법 및치매 치료를 위한 그의 용도

Abstract

본 발명은 하기 화학식 1로 표시되는 페룰릭산(Ferulic Acid) 이합체 및 그의 약학적 허용염, 그 제조방법과 치매 치료를 위한 그의 용도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의 화합물은 이합체 구조를 가짐으로써 생체 내 (in vivo) 조건에서 학습 및 기억력 향상에 탁월한 효과를 보였으며, 따라서 치매 치료제 및 유사성이 있는 질환에도 이용할 수 있다.화학식 1 (상기 식에서, X 및 n은 명세서 내에서 정의한 바와 같다.)페룰릭산이합체, 치매치료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