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평결합형 레이저 다이오드

Abstract

수평결합형 레이저 다이오드에 관하여 개시한다. 본 발명의 수평결합형 레이저 다이오드는, 레이저 다이오드로 이루어진 제1 공진기와; 제1 공진기와 수평 결합되되, 레이저 다이오드와 전파 상수가 다른 능동 소자로 이루어진 제2 공진기와; 제2 공진기에 설치되는 제2 전극을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에 의하면, 제1 공진기와 제2 공진기를 수평 결합 방식으로 결합함으로써 종래보다 용이하게 파장가변형 레이저 다이오드를 제작할 수 있고, 제1 공진기 또는 제2 공진기에 단 하나만의 전류만을 인가해서도 파장을 가변시킬 수 있을 뿐 만 아니라, 특히 전파 상수가 다른 능동 소자로 제1 공진기와 제2 공진기를 구성함으로써 종래보다 넓은 파장 가변 범위를 얻을 수 있다. 수평결합형 레이저 다이오드 , 능동 소자, 전파 상수, 광 증폭기, 파장 가변; 제1 공진기에 설치되는 제1 전극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