측면 여과형 바이오필터

Abstract

본 발명은 오염된 공기의 유입단면적을 최대화하기 위하여, 오염된 공기를 측면방향으로 유입시키는 측면 여과형 바이오필터 및 전기 바이오필터를 이용한 오염공기의 정화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측면 여과형 바이오필터는 중앙에 배출구가 위치한 상단면과 하단면을 구비하고, 측면에 유입구가 구비된 원통형의 하우징부; 및, 전기 하우징부의 내부에 위치하며 동심원상의 그물형 외벽과 그물형 내벽사이에 필터 충진재를 충진한 도넛형 원기둥 형태로서, 중앙의 공동이 전기 하우징부의 배출구와 연통되는 필터부를 포함한다. 본 발명의 측면 여과형 바이오필터는 압력손실이 작고 운전조건의 변화에 덜 민감한 보다 안정된 형태이므로, 장기적인 공기정화작업에 널리 활용될 수 있을 것이다. 측면 여과형 바이오필터